네팔 사업장 방문


국제개발팀에서는 12월(14~18일) ‘09년 코이카 사업 점검과 행사 진행 및 NARC(네팔 농촌진흥청)과의 종자개발사업 협의차 네팔을 방문했다.


도영아 KOICA(한국국제협력단) 네팔 소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달빛학교(Moonlight School)에서 장학금 전달식과 도서실 개관식이 초등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진행되었다.


달빛학교(Moonlight School)는 수도 카트만두에서 5시간 떨어진 치트완(Cittwan) 지방에 있으며, 현재 200 여명의 고아들이 기숙하며 공부하는 초등학교이다.

이날 행사에는 재단과 KOICA 지원으로 5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되었으며, 이어 도서실 개관식과 아동 도서 800 여 권이 전달되었다.


열악한 교육환경 가운데 배움을 갈급하던 학생들에게 책을 통하여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을 제공하는 귀한 장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아쉬운 점은 800여 권의 책으로도 책장이 아직 많이 비어있다는 점이다. 뜻있는 후원자분들의 도서 후원을 기대해 본다.

또한 NARC(네팔 농촌진흥청)과의 협의로 2010년에는 네팔 50,000 여 농민에게 이미 개발된 옥수수 종자(GLS-T) 제공을 합의하였으며, 나아가 우수한 Hybrid Corn 종자 개발을 통하여 종자 회사를 설립하는 것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한국 대사관(홍승목 대사님) 예방

한국 대사관(홍승목 대사님) 예방



장학증서 전달

장학증서 전달


아동 도서 전달식

아동 도서 전달식



교정에서의 기념식수

교정에서의 기념식수



Rampur 시험장에서 연구원과 함께

Rampur 시험장에서 연구원과 함께



네팔 농촌진흥청장과 함께

네팔 농촌진흥청장과 함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국제옥수수재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