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소개2010.01.25 14:54
강진군, 사랑과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강진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 연탄 및 김치 전달 등 봉사활동 펼쳐

봉사단 모습

강진군 해피투게더 봉사단이 주위의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집 주위를 청소하고 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강진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들의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 생활지원팀 및 군동면사무소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6명은 지난 22일 어렵게 생활하는 있는 장애인 부부 가정을 방문하여 '해피투게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해피투게더 봉사단은 군동면 생동마을 거주하는 부부가 장애인인 가정을 방문하여 두유 및 과일 등을 전달하고 위로의 말과 함께 방청소를 비롯한 마당에 어지러워있는 다양한 쓰레기들을 정리해 주었다.

강진군 성전면 자율방범대원(대장 박기선)들도 지난 21일 면내 31개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가래떡(떡국)으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여 훈훈한 감동의 물결이 울려 퍼지게 했다.

또한 성전면자율방범대에서는 최근 주위에서 자주 발생한 전화 사기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각 마을을 순회하며 전화금융사기사건 사전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9일에는 강진군 마량면 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양덕순)들이 직접 담은 젓과 김치를 홀로 사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20세대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또한 강진군 대구면 자율방범대원 25명도 지난 15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연탄 나눔 본부로부터 후원 받은 연탄 1,800장을 대구면 중저마을 이춘자 할머니, 난산마을 공송관씨 등 4가구에 정성껏 배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강진군 임병호 군동면장은 "관내의 어렵게 생활하는 면민을 돌아보는 것은 우리들의 당연한 일"이라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의 취지가 잘 살려져 더불어 잘 사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강진군청 - 연합뉴스  /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국제옥수수재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