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부르키나파소를 아시나요?

 

부르키나파소는 서부 아프리카 가나의 북쪽에 위치한 바다가 없는 내륙 국가로써 FAO에서 저소득 식량부족 국가로 분류한 나라 중 한 곳 입니다.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결핍으로 이어져 이는 인간의 생사를 위협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전형적인 농업국가로 국민의 대부분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나 농업생산의 저조, 연료비상승과 병충해만연으로 모든 수확량이 저조한 상황입니다.

특히 시골에서는 1부 다처제를 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한 가정에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게 되고 돈이 없기 때문에 모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못하고 일부만 보내고 나머지 아이들은 농사일이나 집안일을 돕게 합니다.

 

 

양수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부르키나파소는 국토면적의 대부분이 사하라 사막 안에 들어가 있어 메마르고 건조합니다.

그래서 곳곳에 저수지를 만들어 6월부터 9월 우기철에 내리는 빗물을 저수지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수지나 흐르는 냇가가 있는 지역에서는 양수기만 있으면 농사를 지을 수 있지만 시골에서 농사일을 해봐야 우기철에 한번 농사를 지을 수 있기 때문에 비가 내리는 6월부터 9월까지 옥수수나 수수, 콩, 땅콩 등을 파종하고 수확한 것으로 가족들이 1년을 살아갑니다. 시골에서 배우지 못하고 옛날 전통방식 대로 농사를 짓는 시골 청년들은 계속해서 가난에 허덕일 수 밖에 없고 자체적으로 양수기를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부르키나파소 농부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양수기 한 대를 지원하면 마을 사람들이 공동으로 사용하여 농민들이 1년에 2-3번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농가에 소득을 올려주어 농민들 스스로 자립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양수기가격 1대당 300,000세파
저수지에서 양수기까지의 파이프=10MX6,000세파=60,000세파
양수기에서 농사지을 밭까지 사용할 호수100MX2,500세파=250,000세파
양수기 운반비 40,000세파
합 650,000세파

환율은 매일 조금씩 변합니다. 양수기와 파이프 호수 등 1세트를 구입하는데 드는 현지 비용 650,000세파는 약 1,500,000원 정도됩니다.

부르키나파소 농민들에게 양수기를 공급하여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단순한 지원이 아닌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양수기를 통해 그들이 스스로 일을 하여 그들의 가정이, 그들의 마을이 일어설 수 있도록 여러분이 도와주세요.

 

도울수 있는 방법 ↓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0540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국제옥수수재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