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재단의 캠페인2014. 10. 14. 16:06

 

게르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한국친구 여러분!

제 이름은 바트또르쯔 입니다. 저는 몽골전통가옥 게르에서 살고 있어요. 몽골은 전통적으로 유목생활을 하였기에 이동할 때 쉽게 분해하고 조립할 수 있는 게르를 주거지로 삼았어요. 오늘날은 한국의 아파트같이 고정 가옥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직 몽골은 게르에서 사는 사람들이 너무 많답니다.

 

게르가 마냥 편하기만 할까요?

제가 게르에서 살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부족한 전기시설과 물을 사용하는 점이예요. 매일 같이 멀리 떨어진 곳에서 하루에 2번씩 물통으로 가져와야 물을 사용할 수 있어요. 짧은 여름기간(3개월)동안은 그나마 괜찮지만 이제 시작되는 겨울(9~내년 5)에는 너무너무 힘든 일과입니다.

 

게르에서 난방은 어떻게 할까요?

영하 30도까지 내려가는 한 겨울에는 석탄과 쪼개어 파는 나무로 난방을 하지만 빨리 소화가 되버려서 2-3시간 유지하기도 어렵고,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아프셔서 일을 하실 수 없기 때문에 땔 수 있는 석탄과 나무도 너무너무 부족해서 여러 번 땔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또한 저는 그나마 낡은 소파에서 잠을 자지만 다른 가족들은 바닥에서 잠을 자기 때문에 겨울에 자고 일어나기가 너무너무 힘이 듦니다.

 

한국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요.

이러한 어려움들 때문에 다가올 추위에 잘 견딜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긴 하지만 저에게는 꿈이 있어요. 저는 변호사가 되어서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 줄 확고한 비전을 갖고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제가 그 꿈을 잃지 않고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고 많은 어려운 소외된 사람들을 돕고 살리는 몽골의 밝은 미래의 한사람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을 기대합니다.

 

추운겨울, 우리 함께 이겨내요!

여러분들의 모아진 작은 사랑으로 바트의 몸과 마음을 녹여주세요.

 

후원안내

온라인후원 :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06910 (네이버 해피빈)

계 좌 후 원 : 신한은행 100-020-102754 (예금주 : 국제옥수수재단)

페 이 스 북 : https://www.facebook.com/internationalcornfoundation

이메일안내 : peacecorn@daum.net

후 원 문 의 : 02-337-0958

 

Posted by 국제옥수수재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